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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업무변경 및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ip:)

작성일 2020-12-27 04:36:29

조회 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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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안녕하세요. vvic코리아 입니다.


2021년 1월1일 부터 변경되는 업무방식

거래규칙, 기타 변경 내용 안내를 드립니다.


변경 내용은 일괄로 진행 되지 않으며

각 항목 별로 점차 업데이트 변경 됩니다.


변경될 사이트 미리보기



변경 되는 사항에 차질이 없도록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좀더 전문적인 서비스를 위한 변경이며

일부 변경 내용은 저희 사이트 서비스 본질을 위해

변경 되는 내용입니다


또한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시스템변경 및 업그레이드가

있을 예정 입니다.


아래 변경 내용 일부를 안내 드립니다.


-회원등급-

회원 등급을 두어 차등 적용될 예정 입니다.

일반 회원, 사업자 인증 회원 등급 등으로

상세한 회원 등급은 공지 및 거래 규칙 등으로

다시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본 사이트는 일반 구매 대행 사이트가 아니며

중국 현지 도매시장 도매 사입 업체 인데

처음 오시는 고객과 거래 규칙을 읽지 않고

거래 하시는 회원이 있습니다.


회원님들 중 배송 대행, 개인 구매 대행, 위탁 배송 등의 서비스를

요구 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개인 구매 대행 사이트와 vvic 코리아는

서비스 성격이 다르고 거래 규칙에 정한 내용을 숙지(읽지않고) 하지 않고

서비스 신청하시는 회원 분들이 계십니다.

이에 사업자와 비 사업자 회원을 구분 하려고 합니다.


일반 회원,사업자 인증 회원으로 나누어 서비스 할 예정 입니다.

기존에 가입 하셨던 회원 님도 사업자 인증을 해 주셔야

해당 등급에 적용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 인증 회원님 들은 일반 회원으로 구분 되어 거래를 하실 수 없거나

등급에 적용되는 헤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등급별 가격 차등, 구매 수량 차등 등의

혜택이 적용될 예정 입니다.



사업자 인증 관련 부분은 업데이트 실시와 함께

공지 사항으로 통지하여 드릴 예정 입니다.


필요 사항은 사업자 등록증 사본 파일, 거래 규칙 동의서

파일 을 첨부 하시고 "사업자 인증" 게시판(신규 개설)에 

첨부 하여 신청 하시면 됩니다.


거래 규칙 동의서 파일은 업데이트 적용 당일 서식을 제공할 예정 입니다.

거래규칙 동의서 파일은 모두 읽으시고 동의 항목을 채크 하신 후

본인 서명을 하신 후 제출 하시면 됩니다.


각 파일들은 다운로드 작성 하여 스캔 파일 또는 육안으로 구별 가능 하도록 

촬영한 이미지 파일로 첨부 하시면 됩니다.


-운송비결제-

앞으로 국제, 국내 운송비는 예치금 에서 차감 하려고 합니다.

국제운송 출발 전 운송 가능한 상품의 총 무게/부피 등을 안내 드리고

운송비를 청구 하여 후불 형식으로 청구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보통 운송비가 결제 되지 않은 경우 당일 출고가 안되고

입금 확인이 되면 출고 되는 것이 업계 룰 입니다.


하지만 하루라도 빨리 물건을 받아 보실 수 있도록

저희가 감수하고 운송비 미 결제에도 상품을 보내 드렸는데

이후 청구에도 계속 미 지불 되는 사례가 계속 되어

더 이상 외상 거래는 하지 않으려 합니다.

운송비 미 결제건은 저희가 물류사에 선 지불 하는 상태 입니다.


저희는 상품 가격에 수수료로 운영 되는 회사 입니다.

이렇게 누적되는 금액도 문제가 되고 지속 적인 독촉과

관리도 힘이 들어 더 이상 외상 업무는 하지 안으려 합니다.

1월1일 부터 출고 되는 상품의 경우 기존 운송비 외상 미결제가 있을 경우

상품 출고가 되지 않습니다.


청구 후 결제 방식으로 진행 하셔도 되지만 이렇게 되면 운송비

입금 확인이 되지 않으면 출고가 지연됨을 알려 드립니다.

이를 방지 하시려면 예치금을 항시 충전 해 두시기 바랍니다.

모든 운송비는 에치금에서 차감 방식으로 진행 하려 합니다.


예치금이 부족할 경우 출고가 지연되며 부족한 금액 만큼 안내 문자

또는 메일등으로 청구 드릴 예정이며

예치금 부족으로 미결제 운송비가 있을 경우 출고지연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제운송비, 국내 운송비는 개별로 처리 되며

만약 국제운송비만 결제 가능할 경우 국제 운송비만 차감 후 국제운송 출발 됩니다


하지만 세관 통관 후  예치금이 부족한 경우 부족한 운송비 관련 안내를

문자,전화,메일 등으로 드릴 것입니다.


예치금 부족으로 운송비 미 결제시 한국내 운송은 결제가 완료 될 때까지 지연 됩니다.

운송비 미 결제로 발생하는 운송 지연은 본 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상품의뢰등록-
일별 상품등록 의뢰 수를 제한 합니다.

현재 1일 최대 30개의 상품을 의뢰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1월1일 이 후 부터는 20개로 제한 합니다.


의뢰 등록 후 구매를 하지 않으면서 계속 의뢰 등록 신청만 하시는 회원도

의뢰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일 부 회원은 상품 사입 가격을 알고 싶어서 의뢰 하시는 회원님들이 있습니다.

간단 하게 중국상품 원가 에 수수료 10% 를 더한 가격에 공지환율 (현재181)을 곱하시면

받는 가격입니다.


30위안 이하의 제품은 제품 1.5위안 더하셔야 하며 모든 소숫점 가격은 반올림 됩니다.

이렇게 계산 하시면 가격을 미리 아실 수 있습니다.


실제 구매도 없이 계속 의뢰만 하시고 전용  상품으로 잠금 처리 되도록 하시는 회원님들

또한 모니터링 할 예정 입니다.


1월1일 이후 부터 상품의뢰등록 서식을 첨부 해서 의뢰 하는 방식으로 할 에정 입니다.

서식은 업데이트 실시때 공지 등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도록 할 예정 입니다.


-반품,교환,환불-

거래규칙에 안내 되어 있지만 아직도 상품을 받으시고 사진과 디테일이 다르다,

퀄리티가 떨어진다, 소재가 다르다, 부자재 부착 위치가 다르다 등의 문제로

저희에게 반품,교환,환불을 요청 하십니다.


저희는 재고를 가지고 판매하는 업체가 아닌 현지 도매 시장에서 대신 사입 해 드리는 업체 입니다.

해당 부분은 국제 거래와 도매 거래 시 어느 정도 감수 하시고 거래 하셔야 합니다.


저희가 재고를 가지고 판매를 하는 업체라면 문제 발생시 반품,교환,환불을 해 드리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사입 업체 이며 대행업체 입장에서 매장과 분쟁에 중재를 해 드릴 수 있지만

상품 자체에 모든 책임을 질 수 없습니다.


검품 과정에 실수로 인한 불량 발생 시 저희가 감수 해야 할 부분이 있지만

일반 검품의 경우 봉재불량, 주문색상, 수량등의 확인만 가능 하며

사진과 1:1 동일 제품인지 확인 하거나, 퀄리티를 판별 하거나

디테일한 부분, 부자재, 소재 등의 확인 등은 불가능 합니다.


지극히 객관적인 부분일 수 있으므로 해당 부분에 대한 반품, 교환, 환불 관련

처리 업무는 변경될 예정 입니다.


위 상황을 피하기 위한 임시 방편으로 상세 검품 요청 서비스가 있습니다.

상세 검품(유료) 신청시 상품당 3컷의 실사 사진을 제공해 드리며

기본 검품 이외에 등록된 사진과 어떻게 다른지 등을 확인 해 드립니다.


하지만 퀄리티,부자재,소재 등의 재질등 객관적인 부분은 확인 해 드리지 못합니다.

제공해 드리는 실사 사진으로 직접 판단 하셔야 합니다.

구매 결정은 본인이 사진으로 확인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진행하는 것도 힘들다면 직접 한장 구매하셔서 받아 보신 뒤

판매 여부를 결정 하셔야 합니다.


위 사항으로 인해 반품,교환,환불은 자체적으로 해 드리지 못합니다.


불량,퀄리티등 문제로 반품 진행 시 중국으로 돌아오는 국제 운송비 가 별도로 청구 됩니다.

보통 한국에서 중국으로 되 돌아 오는 시간이 빠르면 7일 이내이며

경우에 따라 보름이 넘게 걸릴 수 있습니다.


이 시간이 지난 경우에도 매장에서 받아 줄지 아닐 지는 저희가 판단할 수 없습니다.

단지 중재를 해 볼 수 밖에 없습니다.

반환 상품을 구매 매장에서 받아 줄 경우 반품,환불 처리 해 드립니다.


만약 해당 매장에서 반품,환불,교환 등을 해주지 않을 경우

해당 상품은 저희가 책임지지 못합니다


일단 한국으로 출발 된 상태면 교환, 반품 등이 어려워 지니

상세검품 서비스를 이용해 사진상으로 나마 확인 하시거나

샘플로 미리 구매 하여 직접 확인 하신 후 결정하여

대량 구매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수량이 많은 주문의 경우 더욱 신중하게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위탁판매-

저희는 상품을 보유하고 공급 하는 업체가 아닙니다.

위탁 판매를 해 드리지 못합니다.

또한 상품 정보로 소비자에게 판매 후 배송을 바로 소비자에게 하는 서비스는

이제 해 드리지 않습니다.


소비자가 받은 후 상품에 크레임 발생 시 저희가 공급 업체가 아니므로

저희쪽에 크레임을 진행 해 드리지 못하기 때문이며

직접 물품을 받으신 후 문제 발생시 위 반품,교환,환불 프로세스대로 진행 하셔야 합니다.

저희 시스템을 잘 이해하시고 위탁배송을 이용 하시는 고객님도 계십니다.

하지만 일부 고객님은 저희가 판매업체와 동일 하게 생각 하시고

물품 문제를 저희에게 책임 전가 하시는 분이 계시기 때문에

앞으로 3자 위탁배송 등은 진행해 드리지 않습니다.


가입 하신 회원님 사업자 주소지로 배송되며

혹시 다른 주소지로 받으 시더라도 사업자 본인이 아닌 소매판매 등

3자에게 배송을 요청 하신 상품은 반품,교환,환불 되지 않습니다.


저희는 도매 거래를 기본으로 하는 업체 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보통 개인구매대행 사이트에서 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사입을 대행 해 드리는 저희에게 판매 후 발생 되는 크레임을

전가 하는 회원님들 때문에 해당 서비스를 정지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대신 개인구매,위탁배송 등 가능한 개인구매대행 사이트를 별도로

준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구매대행 사이트와 동일 한 프로세스 입니다.

이 후 이런 분류의 거래는 해당 사이트가 오픈 되면 이용 부탁 드립니다.

VVIC코리아 사이트 에서는 더이상 해당 서비스들을 해 드리지 않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개인구매)-

앞으로 개인 사용용도의 소매 구매 대행은 해 드리지 않습니다.

개인통관 고유 부호로 통관 요청은 더이상 받지 않습니다.

사업자통관,대행 통관만 진행해 드리며


운송 방법은 해운,항공 두 종류로만 진행해 드립니다.

기존에 개인구매 전용 운송인 전자 상거래 운송은 더 이상

본 사이트에서 진행 해 드리지 않습니다.

이는 위탁 판매, 위탁 배송과도 공유 되는 서비스 입니다.

더 이상 위탁배송을 해 드리지 않습니다. 


 -타오바오,알리바바,티몰 구매대행-

앞으로 타오바오,알리바바,티몰 구매대행은 진행 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상품의뢰 등록도 진행해 드리지 않습니다.


일반 개인구매대행 사이트와 동일하게 생각 하시는 고객님들이 계십니다.

저희는 사입대행 업체 입니다.

타오바오,알리바바,티몰 등은 대부분 중국 타 지역 상품이며

저희도 온라인으로 구매하여 배송 받은 후 한국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상품에 문제가 발생 하면 반품,교환,환불이 거의 불가능 합니다.

되돌아 오는 비용,시간등도 문제며 판매자가 반품 사유에 동의 하지 않으면

분쟁에 들어가야 하며 이 또한 100% 장담은 못합니다.


이제 까지 저희가 감수 하면서 진행해 드렸지만

사입을 대행 하는 업체에게 책임을 전가 하시려는 회원님들이 있습니다.

저희는 판매 업체가 아님을 다시 한번 강조 드리며

거래규칙 게시판의 내용을 모두 숙지 후 거래 하시기 바랍니다.


차 후 타오바오, 알리바바,티몰 등 중국 내 소매 쇼핑몰 상품 구매대행

전용 사이트를 별도로 개설 할 예정 입니다.


기존의 구매대행 사이트와 동일한 옵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서비스는 새로 오픈할 구매대행 사이트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가 준비 되면 공지 드릴 예정 입니다.

본 사이트는 앞으로 VVIC.COM 기준의 상품만 진행 해 드립니다.


그 외 업데이트 상황은 추가로 공지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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